본문 바로가기
당구의 모든것

당구 3구와 4구 차이점 총정리!!

by 그렇다면 2023. 11. 24.
728x90
반응형
SMALL

3구와 4구 당구는 당구 게임의 형태에서 차이점을 보입니다. 3구 당구는 3개의 흰색 공을 사용하고, 모든 공을 순서대로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반면에 4구 당구는 15개의 공을 사용하고, 숫자와 색이 부여된 공을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두 가지 게임은 공의 수와 목표에 차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략과 기술은 물론 게임의 쾌감도 다르게 느껴집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3구와 4구 당구의 게임 방식

3구 당구는 3개의 흰색 공을 사용하고, 모든 공을 순서대로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흰색 공으로 턴을 시작하며, 그 이후에는 색 공을 차례대로 포켓에 넣어야 합니다. 흰색 공이 포켓에 넣어지면 게임은 종료되지만, 다른 색 공이 넣어지는 것만으로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공을 넣는 방법과 순서에 따라 승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구 당구는 15개의 공을 사용하고, 숫자와 색이 부여된 공을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흰색 공으로 턴을 시작하며, 다른 숫자와 색이 부여된 공을 차례대로 넣어야 합니다. 흰색 공이 포켓에 넣어지면 그 턴은 종료되고, 플레이어가 다른 공을 넣는 것만으로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공을 넣는 순서와 전략에 따라 게임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공의 수의 차이

3구 당구는 3개의 공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이 더 짧은 시간에 끝납니다. 플레이어가 흰색 공을 포켓에 넣기만 하면 게임이 종료되기 때문에, 전략과 기술보다는 숙련된 슛팅이 중요합니다. 반면에 4구 당구는 15개의 공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이 더 긴 시간동안 진행됩니다. 포켓에 들어갈 공이 많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공을 넣는 순서와 타이밍, 각 공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목표의 차이

3구 당구는 모든 공을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흰색 공을 포함하여 모든 색 공이 포켓에 들어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모든 공을 순서대로 넣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반면에 4구 당구는 숫자와 색이 부여된 공을 포켓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지정한 숫자 또는 색의 공을 먼저 넣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전략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인 차이점

3구 당구에서는 공을 순서대로 넣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는 공을 버틴 후 다음 공을 넣을 수 있는 위치를 고려하여 슛팅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을 넣는 기술보다는 공을 정확하게 공을 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하지만 4구 당구에서는 초기에 자신이 넣고 싶은 공을 결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공을 방해하거나, 자신이 넣을 공의 위치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게임의 쾌감 차이

3구 당구는 간단한 게임 방식과 더 짧은 시간동안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성취감과 승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짧고 목표가 명확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4구 당구는 많은 공을 사용하고 게임이 길게 진행되기 때문에, 전략과 기술이 더 중요해집니다. 플레이어는 공을 정밀하게 넣는 기술을 향상시켜야 하고, 숫자와 색에 따른 다양한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마치며

3구와 4구 당구는 서로 다른 게임 방식과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3구 당구는 간단하고 짧은 시간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숙련된 슛팅을 통해 모든 공을 정확하게 넣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반면에 4구 당구는 숫자와 색이 부여된 공을 넣는 것이 목표이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략과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두 게임 모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전략과 기술을 발전시키며, 쾌감과 승리감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3구 당구에서는 공을 정확하게 공을 거는 것이 중요하므로, 슛팅 기술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2. 4구 당구에서는 초기에 자신이 넣고 싶은 공을 결정하고, 다양한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3. 3구 당구는 게임이 짧고 목표가 명확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4구 당구는 많은 공을 사용하고 게임이 길게 진행되기 때문에, 전략과 기술이 더 중요해집니다.
5. 두 게임 모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전략과 기술을 발전시키며, 다양한 쾌감과 승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 3구 당구에서는 공을 정확하게 공을 거는 것이 중요하므로, 슛팅 기술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 4구 당구에서는 초기에 자신이 넣고 싶은 공을 결정하고, 다양한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 4구 당구는 많은 공을 사용하고 게임이 길게 진행되기 때문에, 전략과 기술이 더 중요해집니다.

 

 

 

 

당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당구포켓볼에 쓰이는 당구공 당구(撞球), 또는 큐스포츠(영어: cue sports, cuesports, billiard sports)는 부드러운 천을 깐 테이블 위에 예전에는 합성수지 또는 상아로

ko.wikipedia.org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