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자성어 지식의 신

백전노장(百戰百勝) 뜻 의미 유래 실생활 사용 사례 총정리

by 그렇다면 2023. 12. 16.
728x90
반응형
SMALL

백전노장

백전노장

뜻과 의미

백전노장은 한자로 "百戰百勝"으로 쓰이며, "백전"은 100번의 전투를 의미하고, "노장"은 모두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백전노장은 100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하는 능력이나, 매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 사자성어입니다.

유래

백전노장은 전투에서 100번 싸워서 모두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이는 전쟁에서 매우 훌륭한 전투 능력을 갖춘 사람을 칭송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전쟁에서 100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그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사람을 백전노장이라고 칭송합니다.

실생활 사용 사례

1. 우수한 전투 능력

백전노장은 100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우수한 전투 능력을 가진 사람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군인이 전투에서 100번 싸워서 모두 승리하는 경우, 그 군인은 백전노장의 실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됩니다.

2. 우수한 경기력

백전노장은 매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우수한 경기력을 가진 스포츠 선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선수가 경기에서 100번 경기에 참여하여 모두 승리하는 경우, 그 선수는 백전노장으로 칭송될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성공

백전노장은 지속적인 성공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어떤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공을 이루는 사람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기업이 100번의 프로젝트를 모두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경우, 그 기업은 백전노장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백전노장은 100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하는 능력이나, 매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 사자성어입니다.

실생활에서는 우수한 전투 능력, 우수한 경기력, 지속적인 성공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백전노장의 개념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크리스마스에 갈만한 곳 BEST 3 - 살면서 도움되는 종합정보

오늘은 아이와 크리스마스 갈만한 곳 BEST 3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nextnews.co.kr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