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자성어 지식의 신

백골난망(白骨難忘) 뜻 의미 유래 실생활 사용 사례 총정리

by 그렇다면 2023. 12. 14.
728x90
반응형
SMALL

백골난망

백골난망

뜻과 의미

백골난망은 한자로 "白骨難忘"로 쓰며, "백골"은 흰 뼈를 의미하고, "난망"은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가리키는 사자성어입니다.

유래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가리키는 사자성어입니다. "백골"은 흰 뼈를 의미하고, "난망"은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의미합니다. 이를 합쳐 백골난망이라는 용어가 형성되었고, 이후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나타내는 용어로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실생활 사용 사례

1. 잃어버린 사랑의 추억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잃어버린 사랑의 추억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 헤어진 연인과의 추억이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과 애환으로 남아있는 경우는 백골난망의 예시입니다.

2. 잊을 수 없는 상실감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잊을 수 없는 상실감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이나 친구의 사망으로 인해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과 애환을 느끼는 경우는 백골난망의 예시입니다.

3. 잊을 수 없는 후회와 자책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의미합니다. 실생활에서는 잊을 수 없는 후회와 자책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일로 인해 큰 실수를 저지르고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과 애환을 느끼는 경우는 백골난망의 예시입니다.

백골난망은 흰 뼈까지도 잊을 수 없는 슬픔이나 애환을 가리키는 사자성어입니다.

실생활에서는 잃어버린 사랑의 추억, 잊을 수 없는 상실감, 잊을 수 없는 후회와 자책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백골난망의 개념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